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APS2021

D--112
TODAY
2024.02.23

존경하는 대한고혈압학회 회원 여러분,

제59회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는 2023년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국내 개최 국제학술대회 Hypertension Seoul 2023으로 개최됩니다. 올해 심포지엄의 주제는 춘계학술대회와 동일한 주제로 "100세 시대의 혈압 관리"입니다.

우리나라의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고 고혈압 치료를 받고 있는 노령층 및 극고령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고혈압의 합병증이었던 뇌졸중, 심근경색증과 더불어 만성콩팥병, 심부전 및 인지기능저하와 같은 만성적인 합병증에 대한 관리의 중요성이 급격히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지난 춘계학술대회를 기점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코로나 이전의 학술대회의 기풍을 성공적으로 회복하고 있습니다.

금번 추계학술대회 기간에는 그동안 무디어졌던 국제적인 학술 단체와 교류협력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하는 중요한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작년에 진료지침을 개정한 데 이어 밀라노에서 개최된 2023 유럽고혈압학회 기간에 새로 발표된 2023 유럽고혈압진료지침에 대해 미국, 라틴아메리카, 중국, 세계고혈압학회, 일본, 호주, 인도의 대표 학회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라운드테이블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금번 추계학술대회 기간에 유럽고혈압학회와 양 학회간 진료지침을 주제로 조인트 심포지움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또한 Special Lecture로 유럽고혈압 진료지침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100세 시대의 고혈압 관리의 맥락에 맞추어 금번 학회의 특강은 이탈리아의 Giuseppe Lembo 교수의 “Altered Brain Connectivity in Patients with Hypertension”라는 제목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이전과 같이 아시아 지역의 고혈압 연구자들이 Hypertension Seoul 2023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리 학회는 젊은 연구자들을 지속적으로 계발하기 위해서 고혈압 윈터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혈압 관련 심도있는 토론의 장으로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Hypertension Enrichment Program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젊은 연구자들의 학술 활동을 위한 장을 넓혀나가고 학회의 미래를 공고히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 금번 추계학술대회에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부디 왕림하셔서 최신 고혈압 지견과 더불어 젊은 연구자들의 뛰어난 활약상도 지켜봐 주시고 2024년에 학회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학회의 발전하는 모습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늘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3 년 11 월

대한고혈압학회 회        장 박창규

이  사  장 임상현

학술이사 신진호

상단으로 이동

The Korean Society of Hypertension
(06168) 508, Samseong-ro, Gangnam-gu (LG Twintel II), Seoul, Korea, 1811
Hypertension Seoul 2023 Secretariat
Tel +82-70-4334-8560 I Fax +82-504-428-5130
Email. ksh_info@convenein.com
Operating Hours: 10:00-18:00 (KST)
Sponsored by
Seoul Tourism Organization

COPYRIGHT (C) The Korean Society of Hypertension ALL RIGHTS RESERVED